블로그 이미지
아도리
생활하며 이것저것 포스팅하고 싶은 것을 포스팅하는 잡블로그입니다. (맛있는 것, 게임 등...)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Notice

2021. 7. 20. 22:24 생활 정보/IT 정보

얼마전부터 크롬을 사용해서 웹서핑을 할 때 내가 의도하지 않은 쇼핑 사이트(tmon, 옥션 등)가 새 창으로 뜨는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전문가는 아니지만 그래도 쌓아온 내공으로 어느 정도 컴퓨터를 잘 다루고 관리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악성코드나 에드웨어가 내가 모르는 사이에 설치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해결해보고자 구글을 통해 이것저것 찾아보고 찾아낸 내용대로 따라 해봤으나 문제나 악성코드를 따로 발견하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Malware zero라는 프로그램으로 해결을 한 사람이 많다, 악성코드를 찾아내는 프로그램의 끝판왕이다. 라는 것을 찾아내어 저도 기대를 품고 설치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윈도우 디펜더나, 크롬 자체에 들어있는 유해한 소프트 찾기 프로그램이 찾지 못한 악성코드를 Malware zero에서는 찾아내주었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https://malzero.xyz/

 

Malware Zero - 무료 악성코드 제거 도구

악성코드 및 애드웨어 등 각종 유해 프로그램에 의한 고통에서 해방되기 위해 설치 없이 사용 가능한 무료 악성코드 제거 도구

malzero.xyz

개발자분께서 열심히 노력해주셔서 악성코드에 대한 방대한 DB를 구축하신 것으로 보이며

컴퓨터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을 때 한 번 돌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제 문제는 카카오(kakao)톡과는 전혀 연관이 없는 카카오인코더(cacao)를 설치하여 발생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카카오인코더가 문제를 많이 일으켰던 것 같으니 설치가 되어있다면 malware zero를 받아 실행하시고 카카오인코더도 제거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구글에서의 카카오인코더 악성코드 검색 결과

 

카카오인코더 악성코드 - Google 검색

인코딩 프로그램이라길래 속아서 '카카오인코더(CacaoEncoder)'를 설치하고 나면, 윈도우 시작 시 ... 높은 확률로 존재할 수 있는 악성코드 삭제 방법은 다음과 같다.기간: 4:58 게시: 2019. 8. 6.

www.google.com

아래에는 제가 malware zero를 사용하며 찍었던 스샷입니다.

설치, 사용법은 공식 사이트에 잘 나와있으니 그것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든 분들이 컴퓨터에 문제없이 잘 관리되고 사용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posted by 아도리

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